EZ EZViwe

KT-삐아제 '키봇2'로 스마트러닝 앞장

독서 캠페인, 전국 유치원 및 어린이 집 대상 진행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7.26 15:24: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030200)는 한국 삐아제와 함께 전국 유치원 및 어린이 집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러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과 스마트 러닝 교육기관 1호점 축하행사를 2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유아교육 전문기관 이데아 키즈에셋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KT 박혜정 홈마케팅본부장(오른쪽)과 한국 삐아제 박종관 회장이 스마트 러닝 교육기관 1호점으로 지정된 ‘이데아 키즈’(서울시 강남구)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키봇2로 구연동화를 시청하고 있다.
KT에 따르면, 양사는 1만여편의 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키봇2와 교육 출판기업인 한국삐아제의 도서를 활용한 스마트러닝 독서 캠페인을 전국의 유치원 및 어린이 집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키봇2의 말하고, 듣고, 움직이는 스마트 로봇 기능을 활용한 독서 캠페인은 전국 약 2800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는 한국 삐아제의 독서 프로그램과 연계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독서와의 친밀감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책 읽는 습관을 키울 수 있게 된다고 KT의 설명이다.

또 KT는 한국삐아제와 함께 스마트 유아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 집을 ‘스마트 러닝 인증 교육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T 박혜정 홈마케팅본부장은 “교육출판을 선도하는 한국 삐아제의 교육 노하우와 혁신적인 스마트 러닝을 제공하는 KT의 기술력이 만나 새로운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