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GS칼텍스 "여수 예울마루 정기대관 신청하세요"

박대성 기자 기자  2012.07.26 11:33:41

기사프린트

   
GS 예울마루 오케스트라 공연 실황.

[프라임경제] 최근 개관된 전남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올 하반기(9~12월) 정기 대관신청을 받는다.

GS칼텍스에 따르면 웅천동 '예울마루'는 여수세계박람회 공식 지원시설로 여수시의 문화적 역량이 결집된 창작 오페라 ‘귀항’, 가무악극 ‘오돌래’ 등의 공연을 올렸다.

하반기 첫 시설대관을 준비하면서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관객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대관 관련 제반 사항을 점검하는 과정을 거쳤다.

GS칼텍스 예울마루는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한 전문 공연장으로써 대극장(1021석)과 소극장 (302석), 전시실 (4개), 에너지 홍보관 등을 갖춘 최첨단 문화공간이다.

예울마루 대관료는 공연 성격 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책정돼 있다. 구체적인 대관료는 예울마루 홈페이지(http://www.yeulmaru.org/home/rentinfo/rentinfo_03_05.php)에 나와 있다.

   
GS 예울마루 대극장 객석을 메운 여수시민들.

정기 대관 기간은 9월11일부터 12월31일까지며, 대관신청 및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대관을 희망하는 예술단체와 개인은 GS칼텍스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 org)를 통해 신청서류를 교부 받아 우편 접수할 수 있으며  대관 문의는 GS칼텍스 예울마루 운영사업부 대관담당(061-808-7005 또는 7007)으로 하면 된다.

한편 GS가 여수시민들을 대상으로 관객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6%가 '여수지역 문화예술 개선에 긍정 기여하고 있다'고 답변해 시민들의 기대치가 높았으며 '보고 싶은 공연이 있다면'이라는 질문에는 뮤지컬 분야에서 '맘마미아'를, 클래식·연극부문에서는 '백조의 호수'를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