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실 운용 용납 안해!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1.23 10:06: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부실 운용은 용납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황중연)는 24일 오후 4시 은행연합회에서, 공공자금 금융리스크관리 전문가 커뮤니티인 프로콤출범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프로콤은 우정사업본부 주관으로 국민연금·공무원연금·사학연금·교원공제회·군인공제회·대한지방행정공제회 그리고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한생명, 새마을금고연합회 등 금융기관 리스크 관리 실무자들과 한국채권평가, 한국신용평가, 리스크관리 전문가협회 등 리스크 전문기관으로 구성된다.

  프로콤은 부동산펀드 및 해외펀드 등 복잡하고 다양한 투자상품에 대한 리스크 분석 능력을 강화하여 리스크 관리의 선진화와 전문성을 높이고 높은 수익성을 창출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프로콤은 정기적인 리스크관리 업무 추진 사례 및 동향 발표, 상시 네트워크를 통한 시한성 특정 투자 상품에 대한 리스크 정보 공유는 물론, 새로운 투자 상품에 대한 분석과 금융시장 및 리스크 감독 환경 변화 등 특정이슈에 대한 분석과 공동 세미나 개최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황중연 본부장은 ″국민 재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해야 할 책무가 있는 공기금 운영 주체들이 상호 협력하여 발전적인 커뮤니티가 운영되기를 기대하며, 우체국예금보험 또한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