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H ‘푸딩 시리즈’ 앱 사용자 3000만 돌파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재미요소, 해외 시장 공략 박차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7.24 13:45: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H(036030)는 푸딩 시리즈 ‘푸딩카메라’ 1400만명, ‘푸딩얼굴인식’ 1350만명, ‘푸딩.투’ 250만명을 합쳐 총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KTH는 푸딩 시리즈 3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알리고,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푸딩카메라는 지난해 미국의 유력 IT매체인 매셔블이 선정한 최고의 카메라앱 톱10에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고, 지난 2월과 7월 영어와 일본어를 추가로 지원해 해외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국어버전을 지원한다고 KTH는 설명했다.

푸딩얼굴인식은 중국 포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 한류 열풍을 타고 인기몰이중으로, 올해 3월 중국어버전을 출시하며 중화권 및 대만, 홍콩 등 한류 바람이 불고 있는 아시아지역에서 특히 인기다.

한편, 푸딩.투는 푸딩카메라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출시 일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넓혀가고 있다.

KTH 윤세정 푸딩 PM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재미요소가 푸딩 시리즈의 인기 요인”이라며 “KTH는 향후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푸딩 시리즈가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앱으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