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동영상 전문 서비스를 ‘tv팟’ 브랜드(http://tvpot.daum.net)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해 운영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음은 포털 동영상 서비스 1위인 ‘TV팟’과 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기반의 동영상 UCC통합 섹션인 ‘동영상 베타’의 서비스적 강점을 ‘tv팟’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트래픽 증대는 물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 동영상 서비스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통합된 ‘tv팟’을 통해 사용자는 250만개에 이르는 방대한 동영상 UCC와 매일 새롭게 올라오는 1만 5천여 개의 새로운 동영상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다음 동영상 서비스는 ‘tv팟’ 통합 이전 하루 평균 2천만회 이상의 재생횟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통합으로 사용자의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국내 동영상 UCC 서비스 중 최대치인 800kbps의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어 전문 동영상 플랫폼으로써의 위상도 더욱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다음의 김철균 동영상플랫폼 본부장은 “다음 내 양질의 동영상 UCC가 보다 쉽게 유통될 수 있도록 ‘tv팟’ 통합시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며, “향후 사용자 참여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동영상 UCC가 다음의 주요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No.1 동영상 플랫폼으로써 다양한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