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재규어 ‘XKR-S 컨버터블’ 궁극의 슈퍼카 ‘압도적’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 "적폭적 지원 통해 올해 3000대, AS센터 18개까지 늘려"

김병호 기자 기자  2012.07.23 15:39: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재규어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23일 영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빠른 컨버터블 GT(Grand Touring)인 ‘XKR-S 컨버터블’을 출시했다.

이날 재규어 XKR-S 컨버터블 출시를 발표함과 함께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지난해 2399대 대비 약 20% 이상 신장한 올해 목표 3000대를 목표하고 있다”며 “한국 자동차시장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판매를 늘리는 것에 주력하지 않고 기술력과 품질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아울러 “현재 전시장 12개, AS센터 14개를 보유하고 있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해 4개 센터 확대 등 업그레이드된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며 “한국폴리텍 1대학과 인턴쉽을 체결하는 등 전폭적인 한국시장의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올해 7월말 출시 예정인 XKR-S 컨버터블은 550마력·제로백 4.4초의 슈퍼카로 재규어만의 우수한 승차감과 성능을 완성하고 있다.

7월말 출시 예정인 XKR-S 컨버터블은 최고 속도 300km/h, 최신형 5.0리터 AJ-V8 수퍼차져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6000rpm에 6500rpm사이 최대출력 550마력, 2500rpm에서 5500rpm사이 최대토크 69.4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제로백은 4.4초에 해당하며, 3세대 AJ-V8 수퍼차져 가솔린 엔진에 스프레이형 직분사(SGDI), 밸브 타이밍을 결합해 강력한 출력과 효율성까지 실현하고 있다.

특히 XKR-S 컨버터블은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민첩한 컨트롤과 정밀함을 위해 더욱 견고해진 스프링 및 댐퍼 등을 서스펜션으로 적용했다. 새로운 알루미늄 스티어링 너클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론트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캠버 강성도를 23% 가량 향상시켜 높은 스티어링 정확도와 피드백을 제공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프론트와 리어 서스펜션의 스프링율을 28% 개선하고 XKR-S 맞춤식 어댑티브 댐핑 프로그램을 적용해 차체 제어 및 정지 마찰력, 그립을 최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최신형 수퍼차저 엔진의 월등한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외관 스타일링에는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이 적용했다. 비틀림 강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구조를 채택한 XKR-S의 새로운 프론트 스티어링 너클과 리어 형상, 탄소섬유 재질의 리어윙 및 스플리터 등은 XK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XKR-S 컨버터블의 존재감을 더욱 과시한다.

XKR-S 컨버터블은 △Trac DSC(Dynamic Stability Control) 모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에어로다이내믹한 디자인 △리어 윙 및 리어 에이프런 등 폭발적인 주행 퍼포먼스에 걸맞은 최적의 시스템들을 통해 종합적인 안정성과 주행을 즐거움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에어로다이내믹한 디자인은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는 컨버터블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넷에 위치한 타원형 공기흡입구의 가장자리부터 더욱 넓고 낮아진 프론트 그릴, 날카로워진 헤드램프, 카본 파이버 스플리터 및 트윈 사이드실을 갖춘 새로운 범퍼까지 이어진 수직 피처 라인이 차량의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또한 스포츠카의 상징이기도 한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고유의 리어 윙이 리어 에이프런과 함께 작동해 차체가 뜨는 현상을 26% 감소시키고 에어로다이내믹한 프론트와 리어 디자인이 균형을 이루며 차량을 도로에 완벽하게 밀착시켜 준다.

이 밖에도, XKR-S 컨버터블은 영국 최고의 명품 오디오 시스템 회사인 B&W(Bowers & Wilkins)사의 스피커 시스템을 장착해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으며, 전후방 주차 센서와 주차 보조선이 나타나는 후방 카메라 기능, 아이팟 및 USB 연결 단자, 7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모니터, 블루투스 기능 등 최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해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재규어의 레이싱 DNA를 가장 잘 보여주는 XKR-S 라인업은 도로를 압도하는 폭발적인 주행 성능과 그 파워를 짐작하게 하는 강렬하고도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세계 스포츠카 마니아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폭발적인 성능과 놀라운 핸들링, 여유로운 승차감, 독보적인 럭셔리함으로 국내 럭셔리 고성능 GT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