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촌 소식’ 등 네이트 메인 페이지 전면 개편

실시간 이슈 키워드 콘텐츠 등 이슈 큐레이션 기능 강화

나원재 기자 기자  2012.07.23 11:49: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066270·대표 이주식)가 지인의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아보기 영역을 네이트 메인 페이지에 전면 배치하는 개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아보기란 싸이월드 미니홈피 및 블로그, C로그에 오른 지인의 글과 활동 소식을 시간 순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일일이 친구들의 공간에 방문하지 않아도 소식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요약보기로 제공되던 형태에서 게시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전면 배치됐다. 게시물에 달린 댓글까지 바로 확인하고 작성할 수 있어 일촌 간 소통이 보다 간편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컴즈에 따르면 이번 개편에서 커버스토리 하단의 정보 영역도 이슈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우선 네티즌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실시간 이슈 키워드의 각종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뉴스, 블로그, 동영상, 판 서비스 내 연관 콘텐츠가 노출된다. 

또, 실시간 관심 뉴스·오늘의 톡·베스트 동영상·뮤직 차트·영화 예매 등의 실시간 순위를 보여주는 코너도 신설했다. 각 서비스의 랭킹기능을 강화해 굳이 개별 섹션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각 서비스의 인기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뉴스 서비스의 타임라인 기능도 추가됐다. 메인 페이지 뉴스박스 내 ‘시간별 뉴스’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 타임라인이 레이어로 펼쳐지는 형태다. 관심 뉴스를 보다가 메인페이지에 새로 편집된 뉴스가 있으면 알림을 받게 된다. 

그 외 가독성과 사용성 제고를 위한 메인 GNB(Global Navigation Bar)의 디자인 및 로그인 영역 개선작업 등이 이루어졌다.

김종훈 포털 사업 본부장은 “이번 네이트 메인 페이지 개편은 보다 풍부한 일촌 소식 제공은 물론 이용자들의 다양한 관심이슈들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숨어있던 콘텐츠를 메인에서 쉽게 만나게 된 만큼 메인 페이지와 서비스간 더욱 긍정적인 시너지가 일어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