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필리핀관광청 쇼룸, 신개념 여행창고 역할 할 듯

휴식 공간 마련 등 사용자 중심 서비스 제공

김경태 기자 기자  2012.07.23 11:08: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필리핀관광청은 지난 21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필리핀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의 신개념 공간 ‘필리핀관광청 쇼룸’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오픈한 필리핀관광청 쇼룸은 7107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는 필리핀에 대한 무한한 정보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제작한 홍보 영상을 보여주며, 기존 관광청과 차별화된 방식으로 필리핀 여행을 위한 정보의 창고로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 시청광장 앞 프레지던트 호텔 건물 외부 1층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지난 21일 필리핀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의 신개념 공간인 '필리핀관광청 쇼룸' 오픈식이 개최됐다. 사진은 '필리핀관광청 쇼룸' 내부 전경이다.
아울러 쇼룸 이용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쇼룸 내부에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국내 주요 여행사들이 입주해 여행 상품 상담 등을 진행하는 사용자 중심의 ‘원스탑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밖에 쇼룸 안에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를 마련해 쇼룸 방문객들에게는 커피 생산국으로 유명한 필리핀 산 커피와 필리핀 열대과일 망고 주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에브론(Maricon Basco-Ebron) 한국지사장은 “필리핀관광청 쇼룸은 여행객들에게 유익한 필리핀 여행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여러분의 공간이다”고 말하며 “기존 관광청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필리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필리핀관광청 쇼룸 오픈식 현장에서는 공연 전문 에덴 밴드의 연주를 시작으로 커팅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으며, 라몬 알 히메네즈 주니어(Ramon R. Jimenez, Jr.), 필리핀 관광부 장관과 루이스 티 크루스(Luis T. Cruz) 주한 필리핀 대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