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취임 100일 조충훈 순천시장 "정원박람회 11월 완공하겠다"

박대성 기자 기자  2012.07.20 15:11: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조충훈 전남순천시장은 20일 "2013순천만정원박람회장 조성은 전체적으로 6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공사현장 소장들이 11월까지는 완공하겠다는 결의를 해 줘 공사에 탄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이날 오전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에서 "정원박람회는 이제 시작됐다는 생각으로 직접 챙기고 있으며 어떠한 이유로도 정원박람회의 기조를 흐트리게 하거나 왜곡하는 목소리에 절대 흔들리지 않고 성공 개최를 위해 앞만 보고 뛰겠다"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이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그는 또한 "여수엑스포의 과도한 방문객 목표 산정을 반면교사로 삼아 전문기관에 수요 용역을 다시 의뢰해 8월말까지 재산정하기로 했다"며 "아울러 관람객 수에만 의존하지 않고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나 고용창출, 사후활용 등 무형의 많은 효과들에 더 가치를 두고 하나씩 구체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시장은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을 위해 소통하는 행정을 목표로 두고 열심히 뛰고 있으며 의회나 시민단체와의 협력도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정치적인 이해관계를 떠나 지역발전을 위하고 시민의 이익을 위하는 일이면 무엇이든 지혜를 함께 모아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