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도리코, 동료에게 감사 마음 전하기

'Thanks Coffee 캠페인'으로 커피 한 잔 나누기

노병우 기자 기자  2012.07.20 14:12: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웃풋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029530)는 돈독하고 화목한 사내문화 조성을 위해‘ThanksWave 시즌2 - Thanks Coffee 캠페인’을 20일 진행했다.

‘ThanksWave’은 신도리코에서 진행하는 배려캠페인으로 동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페인은 직원들이 매월 인트라넷을 통해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동료에게 Thanks Card를 투표한다. 투표한 Thanks Card를 받은 직원들에게는 Thanks Coffee 쿠폰을 지급하고, Thanks Card를 가장 많이 받은 직원에게는 매월 상·하반기에 포상을 한다.

   
신도리코 서울 본사 테라스에서 커피를 즐기는 직원들
총무부의 노희준 대리는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바쁜 업무 때문에 직장동료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거나, 또 그런 자리를 마련하는 게 쉽지 않다”며 “이번 캠페인은 동료들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번 Thanks Coffee 방식을 준비한 홍보실 이철우 실장은 “동료들 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직장인에게 친숙한‘커피’라는 아이템을 떠올렸다.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 사이에 배려문화가 보다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도리코는 지난 2006년부터 ThanksWave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후 2008년에는 인트라넷 투표방식을 적용, 거리가 멀어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왔다. 때문에 신도리코의 대표적인 친인간적인 사내문화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