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예스티엠, 프리젠테이션 스타일 입히자

설득력 있는 발표 위한 멀티 PT강의

김경태 기자 기자  2012.07.13 10:10: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예스티엠은 12일 카티정보 그린교육장에서 ‘설득력 있는 발표를 위한 멀티 PT제작 기법’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고객접점에 있는 관리자 15명이 참여하고, 예스티엠 홍종윤 실장이 강사로 나섰다. 홍 실장은 ‘프리젠테이션의 성공 요소와 효과적인 전달법’과 ‘프리젠테이션에 스타일을 입히자’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예스티엠 세미나에서 교육생들이 직접 실습을 하고, 교육 내용은 휴대기기를 이용해 녹화하고 있다.
‘프리젠테이션의 성공 요소와 효과적인 전달법’에서는 청중, 청중의 수, 인구 통계학적인 분석 응용, 청중 지식수준, 목적, 장소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프리젠테이션에 스타일을 입히자’에서는 교안 분석을 통한 디지털 프리젠테이션 검토, 시각적 요소 및 내용 전달력 분석에 대해 설명했다.

홍 실장을 강의를 받는 수강생들에게 “‘397세대’다. 30대·90년대학번·70년생”이라며 “‘397’세대는 자기개발에 능력이 가장 뛰어나고 자기개발에 대한 소비심리가 강하기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강하다”고 말했다.

수강생 중 한명은 “실습을 같이 진행하며 교육을 진행해 이해하기가 쉬었고, 홍 실장님이 중간에 농담을 섞어가며 이야기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스티엠 송미애 대표는 “이번 강의는 사내관리자나 강사가 내부 교육을 하거나 업무보고를 할 때 꼭 필요한 기술을 배우는 자리”라며 “회사에서는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강의를 따로 하지 않아 교육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송 대표는 “다음 세미나에는 콜센터 불만고객과 불만유형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라며 “사내 관리자급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