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학부모와 학생들의 방학숙제에 대한 고민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됐다.
국내 최대 어린이 전용 포털 사이트 쥬니어네이버(http://jr.naver.com)는 ▲ 독후감, 동시, 일기 등의 글쓰기 ▲ 발명품, 스크랩북 등의 만들기 숙제 ▲ 체험학습, 견학, 여행 보고서 등 30여개의 방학숙제에 대해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많은 어린이들이 까다롭게 여기는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을 위해 학습순서, 주제, 보고서 작성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워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방학 때마다 빠지지 않고 제출되는 독후감의 경우, 학생들이 손쉽게 형식에 맞는 독후감을 작성할 수 있도록 쓰기 절차, 작품 내용별 작성요령, 원고지 사용법 등 독후감 작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쥬니어네이버는 가족신문 제작과정, 스크랩북 만드는 방법, 요리하는 방법 등 방학숙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제작과정을 익히며 숙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어린이 포털사이트인 야후! 꾸러기(http://kr.kids.yahoo.com)와 엠키즈(http://kids.empas.com)도 글짓기, 만들기, 보고서 등에 대해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 있으며, 만들기나라(http://www.gongjak.co.kr), 사이언피아(www.scienpia.com) 등 각 분야 전문 사이트들도 방학숙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