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홈쇼핑, 부산 남구에서 건강나눔 의료봉사

8일, 부산 남구 노인복지회관, 지게골 복지관에서 의료봉사 실시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7.10 09:27: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이 지난 8일 부산광역시 남구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열린의사회와 함께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진료는 남구 노인복지회관과 지게골 복지관에서 8일 하루 동안 진행됐으며, 한방, 정형외과, 치과, 내과 등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과목의 전문의들이 봉사에 나섰다. 진료에 앞서 젊은 국악인들로 구성된 퓨전 국악팀 ‘코아트(KoArt)’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지역 봉사단체에서 직접 준비한 점심식사와 롯데홈쇼핑에서 3~4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제공했다. .

특히, 부산 남구 지역에 있는 대학생들의 모임인 ‘남구 대학생 연합회’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에는 열린의사회 의료진 외에도 롯데홈쇼핑 임직원 봉사단인 ‘희망찬家’가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희망찬家’는 희망이 가득한 ‘가정(家)’과 희망과 찬미를 담은 ‘노래(歌)’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가족이 함께 사랑과 건강을 나누면서 우리 가정이 희망과 행복을 발견할 수 있도록 롯데홈쇼핑이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것.

롯데홈쇼핑은 건강과 참살이에 중점을 둔 고객지향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모토를 ‘고객과 함께 나누는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환경’으로 정하고 ‘맑고 건강한 친환경 그린홈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협약을 맺고 건강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열린의사회는 국내에서 활동중인 순수 민간 의료봉사단체로서는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NGO 단체다. 롯데홈쇼핑은 열린의사회와 공동으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의료봉사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29일부터 3월3일까지 베트남 진출을 기념해 호찌민시 시민들을 위한 대규모 의료봉사를 실시하며, 글로벌 의료봉사의 첫발을 내딛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대외협력팀 정구선 팀장은 “지역 순회 의료봉사는 지역 어르신들과 장애우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해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