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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시리즈9 후속모델 ‘실버 에디션’ 출시

20대 젊은 프리미엄 소비자층 확대, 성능은 그대로

나원재 기자 기자  2012.07.09 12: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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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가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9 ‘실버 에디션’을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9에 은빛 색상 모델을 도입한 ‘실버 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은 서초동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시리즈9 실버 에디션을 소개하는 모습.
앞서 지난 2월과 3월 시리즈9 13형·15형 4개 모델을 출시한 삼성전자는 이번 실버 에디션을 추가해 총 6개 라인업을 확보, 20대 젊은 프리미엄 고객까지 소비자층을 확대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리즈9은 삼성의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한 초슬림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산뜻한 색상의 ‘실버 에디션’은 밝은 색상으로 초슬림 초경량 이미지를 한 층 더 강조했다.

기존 ‘미네랄 애쉬 블랙’은 빛에 따라 두 가지 색상으로 보이고 연기에 그을린 듯한 검은색으로 고급스러운 세련미를 표현했다.

또, 2월 출시한 시리즈9이 100%의 알루미늄을 싱글 쉘 바디 (Single Shell Body)·다이아 커팅(Diamond Cutting) 공법으로 제작한 장인정신의 결정체라면 실버 에디션은 제작 단계를 간소화하여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14.9mm의 두께(15형 기준)와 더욱 가벼워진 1.58kg의 무게 등 이동성과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128GB SSD, 8GB 메모리 등 강력한 성능,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여 최고의 명품 노트북을 더 많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송성원 전무는 “지난 1월 CES 2012에서 실버 컬러 모델을 선보인 이후, 소비자 요구에 따라 7월 실버 에디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15형 모델 출고가는 173만원이며, 8월 초 13형 모델이 추가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