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혜민스님이 롯데百에 온 까닭은?

불황 속 지친 마음…'마음치유 명상 콘서트' 전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7.09 11:56: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장기 불황, 생활고, 취업 등의 스트레스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힐링(healing, 치유)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명사 ‘혜민 스님’이 롯데백화점에 온다.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쇼핑을 즐길뿐만 아니라 마음의 치유와 위안을 받을 수 있도록 백화점 속 힐링 캠프를 기획했다.

오는 11일, 본점을 시작으로 청량리, 평촌, 김포공항 등의 수도권 주요 점포와 광주, 전주 등 지역 점포 문화센터에서 20일까지 릴레이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남 지역의 고객들의 열띤 호응을 참고 삼아, 롯데백화점은 점별로 최대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해 진행한다.

참여 희망 고객은 구매와 상관없이 1인당 1000원으로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http://culture.lotteshopping.com) 및 해당 점포 문화센터에서 직접 방문,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접수할 고객은 문화센터 홈페이지 e-전단이나 점별 스케줄표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점포 강연 진행 여부와 마감 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 불황여파로 심신이 지친 고객들을 위해 광복점, 울산점 등 영남권 5개 점포에서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명상 콘서트’를 릴레이로 진행했다.

강연은 1시간 동안 이어졌으며, 힐링(healing, 치유)를 주제로 인생, 관계, 미래 등 살면서 마주칠 수밖에 없는 상황들을 혜민 스님만의 지혜로 풀어나가는 내용을 담았다. 혜민 스님은 기타리스트와 함께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종교적인 이야기가 아닌 삶의 이야기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