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장흥군, 그린시티(Green City) 선정 쾌거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7.05 16:47: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이 2012년 환경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녹색 친환경 '그린시티' 공모에 참여해 환경 인프라, 환경시책, 환경보전, 생태환경 보전 활용 등을 인정받아 그린시티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5일 밝혔다.

장흥군은 그동안 건강도시, 안전도시,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이어서 그린시티가 지정됨으로서 살기좋은 도시의 표준 모델을 갖춘 퍼즐을 완성 지자체가 갈망하고 있는 슈퍼 행정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여 실질적인 품격있는 명품도시로 자리매김했다.

그린시티는 녹색성장의 상징적인 거점지역에 주는 인증으로, 친환경적인 지방행정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에서 출발했다.

그린시티 지정은 지방자치단체의 환경관리적인 측면에서 환경시책의 수립 생태환경 보전과 환경기본정책 제도, 환경의 이용과 활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환경분야는 국비 사업예산 확보 노력으로 지원받아 추진한 쓰레기위생 매립장, 친환경소각장, 탐진강 오염하천 정화사업, 하수처리 시설 등 환경관련 인프라 구축과 자연환경 생태보전, 우드랜드 등 친환경적인 개발, 편백 산림자원을 활용한 비비에코토피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흥군 관계자는 "그린시티 선정 부상으로 포상금은 물론 환경관련 중앙부처 예산 확보에도 유리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러한 결과를 갖게 된 것은 그동안 꾸준히 추진한 환경관리의 성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