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홍이식 전남 화순군수, 글로벌 CEO대상 수상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7.05 14:22:33

기사프린트

   
글로벌CEO 대상을 수상한 홍이식 화순군수(우측).

[프라임경제] 홍이식 전남 화순군수가 2012 대한민국 글로벌CEO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식경제부 등이 주최한 ‘2012 대한민국 글로벌CEO 선정식’은 5일 오전 11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 김윤섭 유한양행 사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홍 군수 등 총 32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글로벌CEO는 세계를 무대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고 글로벌 진출에 대한 모델을 제시한 대표적인 자치단체장과 기업 전문경영인을 기리는 상이다.

글로벌CEO 선정위원회 황인태 위원장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제 영토를 넓히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CEO를 선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전체 심사평을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부문 수상자인 홍 군수는 지난해 빅터코리아 국제배드민턴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지역 위상을 세계에 과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 군수는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단체장이 되려면 먼저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군민 중심의 행정을 추진하는 것이 글로벌경영의 최우선 조건이다”라며 소감을 피력했다. 아울러 “국제 스포츠대회 유치뿐만 아니라 지역 의료인프라를 활용한 의료관광과 밑그림이 완성된 화순군 대표축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세계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