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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TV ES9000으로 프리미엄시장 공략

초대형 189cm 모델 국내 출시, 플래그십 마케팅 행보

나원재 기자 기자  2012.07.05 1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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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들이 서울 서초동 딜라이트샵에서 초대형 189cm(75형) 스마트TV ES9000을 소개하고 있다.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전 세계 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한 플래그십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2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화질이 특징인 초대형 189cm(75형) 프리미엄 스마트TV ES9000(모델명: UN75ES9000F)을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 것.

삼성전자는 스마트TV ES9000에 고급 보석류에서 사용되는 ‘로즈 골드(Rose gold)’ 색상을 채택해 프리미엄 제품다운 안정감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했으며, 특히 초대형 화면(189cm)을 위한 ‘수퍼 울트라 슬림 디자인(Super Ultra Slim Design)’을 적용하며 기존 제품보다 56% 얇아진 7.9mm의 초슬림 베젤을 구현해 화면 몰입감을 높였다. 

화면이 커진 만큼 화질 또한 더욱 선명해졌다. 다이아몬드 블랙 패널을 탑재해 선명도와 콘트라스트가 30% 향상됐고 밝기 또한 60% 밝아져 최상의 영상을 표현한다.

또, 내장 카메라를 푸시업(Push-up) 형태로 만든 ‘시크릿 카메라(Secret Camera)’를 탑재해 음성·동작인식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카메라를 손쉽게 숨길 수도 있으며, 무선 도킹 오디오와 연결이 가능한 ‘사운드 쉐어(Sound share)’와 같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도 포함시켰다.

삼성 스마트TV ES9000은 올해 프리미엄 스마트TV에 적용된 음성·동작인식, 풍부한 스마트 콘텐츠, 매년 진화하는 스마트 에볼루션 기능도 탑재돼 삼성 스마트TV만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ES9000 출시와 함께 고객 사은 이벤트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ES9000을 구입하는 200명의 고객에게 스마트 키보드와 공유기, 프리미엄 무선 도킹 오디오 DA-E750을 증정하는 런칭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손정환 전무는 “삼성 스마트TV 최고급 모델 ES9000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쳐, 국내 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의 주도권을 확실히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S9000의 출고가는 19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