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성군, 휴가철 맞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구명조끼 입고 안전한 물놀이 하세요'

신정남 기자 기자  2012.07.05 09:11: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장성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관내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군민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위한 안전수칙 홍보에 나섰다.

군은 제19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성교육지원청, 담양소방서 장성119안전센터, 내장산국립공원 백암사무소, 지역자율방재단, 안전모니터 등 유관기관·사회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장성역 광장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장성역, 읍 시내 상가방문 홍보 등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및 안전사고 대처요령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방법, 산간계곡 돌발홍수시 대처요령 등 여름철 물놀이 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부채와 전단지를 배부해 물놀이 안전에 대한 관광객과 군민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아울러, 반상회보, 홈페이지, 플래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의 가장 큰 이유는 안전수칙 불이행"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주민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고대처 능력 향상으로 단 한건의 물놀이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