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하이리빙(대표이사 이정학, 정찬배)이 국내 최초로 여성 속옷에 특허기술인 실크 아미노산 가공 기술을 적용한 신소재 여성 체형보정 속옷 브랜드인 ‘패션라인’을 출시했다. 바디슈트, 바디쉐이퍼, 웨이스트 니퍼, 거들, 와이어 브라, 노 와이어 브라, 팬티 등 모두 7품목.
![]() |
||
‘실크 아미노산 슈퍼 킵 코팅’ 기술이 적용된 <패션라인>은 천연 실크의 독특하고 우아한 촉감과 탄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물세탁 불가능, 주름발생, 수축 현상 등의 실크의 단점을 극복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땀 흡수 기능이 우수하고, 그 습기를 발산하는 속도가 빠르며 정전기의 발생을 억제해 마찰에 의한 피부 트러블이 없어 쾌적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실크 아미노산 슈퍼 킵 코팅’ 가공 기술은 누에고치에서 얻어지는 피브로인의 일종인 실크 아미노산을 섬유의 표면에 안전하게 흡착시켜 섬유 표면을 실크상태로 바꾸어 주는 특허기술이다.
여성 체형보정 속옷 선택 기준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디자인에서도 <패션라인>은 엘레강스한 이미지와 로맨틱한 색상으로 여성스러움을 표현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S라인을 표현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입체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몸판과 브라컵의 이중분리로 신축성과 활동성을 강화한 바디슈트, 꼬이거나 끝부분이 접히지 않도록 톱니형태로 만든 어깨끈, 컵의 규격에 따라 후크아이를 조절 설계하여 보정효과를 높인 브라 등은 실용신안과 특허를 받은 신기술이라는 것이다.
여기에 고급 원사를 사용한 레이스가 속옷 전반에 적용되어 고급스러움과 입체감 높였다.
하이리빙 의류패션팀 김지현 대리는 “금번 리뉴얼된 <패션라인>은 소재, 디자인, 기능 면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만큼 우수한 제품이라 기대가 크다”며 “다양한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체형보정 속옷 <패션라인>은 지난 2002년 12월 출시 이후 여성 고객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어 온 기존 제품을 전면 리뉴얼한 제품이다.
하이리빙은 디자인과 기능, 신기술 가공기법을 통해 품질은 업그레이드하면서도 가격대는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