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카콜라 라이트' 리미티드 에디션, 국내 첫 선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와 콜라보레이션한 패키지 3종 출시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7.04 17:36: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코카-콜라사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의 영감으로 탄생한 '코카-콜라 라이트' 리미티드 에디션을 국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코카-콜라 라이트' 리미티드 에디션 3종.
'코카-콜라 라이트' 리미티드 에디션은 '나이트 앤 데이 (Night & Day)' 콘셉트로, '나이트(Night)'와 '데이(Day)', '타투(Tatoo)' 등 총 3종이 출시된다. 장 폴 고티에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코르셋과 스트라이프 패턴을 패키지에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나이트(Night)' 보틀은 마돈나의 코르셋을 입혀 섹시함을 강조했다. 전위적이고 정교한 패턴 속에 육감적인 여성의 바디를 연상시키는 프린트가 특징이다. '데이(Day)' 보틀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모더니티 감성을 살린 에디션이다.

장 폴 고티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평소 사랑하는 디자인 코드와 시그니처를 보여주길 원했다"며 "여성의 아름다운 바디라인과 같은 코카-콜라 컨투어 보틀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쉬한 의상을 입혀주는 것 같아 너무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 라이트'는 올해 세계적인 패션아이콘인 장 폴 고티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칼로리의 가벼움을 하이패션 감성으로 담아내는데 성공했다"며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층과 패션피플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 라이트'는 2003년부터 '카스텔 바작', '겐조 타카다', '로베르토 카발리', '칼 라거펠트'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