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bq 프리미엄카페, 인기 힘입어 홍대·명동 주요상권 오픈

특정시간대 매출 집중되는 외식산업 한계 돌파 장점…5일 창업설명회 개최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7.03 14:11: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BQ가 오는 5일 오후 2시30분 제너시스BBQ 본사 국제회의센터에서 'bbq 프리미엄 카페'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bbq 프리미엄 카페는 치킨요리를 비롯해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다양한 음료 등 100여가지 메뉴를 시간대별 특성에 맞춰 선보이는 멀티 종합 카페다. 특정시간대에만 매출이 집중되는 외식산업 한계를 돌파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BBQ본사 1층에 위치한 직영점 bbq 패밀리타운점은 일 매출 800여만원을 기록할 정도다. 가맹 1호점인 bbq 마린시티점은 부산 시민을 비롯한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웅진플레이도시와 홍대, 명동 등 주요 외식상권에 연이어 오픈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에게 각광받고 있다.
 
창업비용은 40평 기준 2억원(점포임차 비용 제외)정도다. BBQ는 우리은행, NH농협은행, 광주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이 대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서 '푸드 마이스터'(전문 조리장 및 점장)를 육성해 가맹점에 지원배정함으로써 가맹점주의 경영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bbq 프리미엄 카페 사업설명회에서는 상권 분석을 비롯한 사업 전반 내용이 소개된다. 더불어 bbq 패밀리타운점 견학과 메뉴시식회 등의 프로그램과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개인 창업 상담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