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웅진코웨이, 정수기 월 판매량 역대 최고치 경신

전년 동월 대비 6월 정수기 판매 24% 증가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7.03 10:42: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생활환경기업 웅진코웨이가 한뼘 정수기, 스스로살균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등 연이은 신제품 판매 대박행진에 따라 6월 자사 정수기 판매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웅진코웨이 6월 정수기 판매량은 7만9200대로 월 판매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월대비 약 28%, 전년 동월대비 약 24% 증가한 수치다. 월 판매 7만대 이상을 기록한 것은 2007년 6월(7만7125대)이래 5년만이다. 6월 정수기 판매 증가에 힘입어 2분기 전체 정수기 판매량도 전 분기 대비 42% 이상 증가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판매 대박의 배경으로 지난 4월 출시한 한 뼘 정수기(CHP-241N)와 6월 출시한 스스로살균 카운터탑 얼음정수기의 판매 호조를 꼽았다. 웅진코웨이가 2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초소형 ‘한 뼘 정수기’는 출시 열흘 만에 1만대, 12일 만에 1만5000대 판매를 돌파하며 단일제품으로 역대 최단기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3개월 연속 10일 전후로 조기완판됐다.

국내 최초 ‘스스로살균 카운터탑 얼음정수기’는 출시 2주 만에 1만대 이상 판매되면서 웅진코웨이 얼음정수기 전체 판매량 증가를 주도했다. 6월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175% 이상 급증했다.

웅진코웨이는 7,8월 정수기 극성수기를 맞아 자사 유구공장의 정수기 신제품 생산라인을 2개에서 6개로 확대하고, 야근 및 주말 특근을 실시하는 등 가능한 생산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생산 케파(capability:능력,역량) 확대를 위해 협력사 설비투자에 약 3억원을 지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