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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스마트금융 최종판 '스마트 N센터' 오픈

임혜현 기자 기자  2012.07.02 18:2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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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하나은행(086790)은 영업점 방문 없이 화상상담, 채팅상담 등을 통해 금융상품 상담 및 가입, 종합재무상담 등 다양한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트 N센터'를 오픈한다.

   
 
2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스마트 N센터는 스마트폰 시대 조류에 맞춰 △기존의 홈페이지 △하나N뱅크 △SNS채널 △콜센터 등 다양한 채널과 연계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직원들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신개념 채널이다.

스마트 N센터는 총 70명으로 구성됐으며, △하나 론(Loan)센터 △하나 플랜(Plan)센터 △하나 글로벌(Global)센터 △하나 N채널센터 △하나 플러스(Plus)센터 등 5개 혁신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하나 론센터는 기존의 영업점 방문 및 번거로운 각종 서류 준비절차를 줄인 주택담보대출 서비스인 원클릭 모기지원과 원클릭 전세론, e-패밀리론 등의 대출상품을 판매한다.

하나 플랜센터는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채널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직장인, 연금생활자 등에게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상품을 제안한다.

영업점 PB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화상 및 유선 상담을 통해 맞춤형 PB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 글로벌센터는 사이버 환전서비스와 외국어 상담(영어, 중국어) 및 외국어 해외송금 폰뱅킹 서비스(영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를 제공한다.

하나 N채널센터는 온라인 상품몰과 제휴 중인 하나 N플라자, 2800개의 사이버 하나은행, 전자지갑 서비스인 하나 N Wallet, SNS 고객센터 등 다양한 채널의 고객들과 화상, 원격지원 상담, 실시간 예약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