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7월 중 쏘나타 하이브리드 250만원 '특별 할인'

현대차, 1% 초저금리 할부 및 사진 콘테스트 등 이벤트

김병호 기자 기자  2012.07.02 11:38: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005380)는 친환경 쏘나타 하이브리드 탄생 1주년을 기념해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장착' 이벤트와 추억의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먼저 현대차는 이번 특별 프로모션의 첫번째는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무상으로 장착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7월 한 달간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250만원 특별 할인(기본 조건) 또는 '1% 초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HEV 출시 1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 250만원 할인 및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현대차에 따르면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250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면 취득세·등록세·공채 혜택 등을 포함해 최종 구입가격이 동급 가솔린 모델대비 무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는 것과 같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가장 많이 팔린 쏘나타 하이브리드 로얄(Royal) 모델을 기준으로 7월 조건을 적용해 가솔린 모델(동일 조건을 위해 네비게이션 추가)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비교하면, 최종 구입가격(취등세·등록세·공채 등 포함)이 가솔린 Royal과 하이브리드 Royal이 각각 3130만원대와 3120만원 대로 가격 수준이 유사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할부프로그램으로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할부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1% 초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해 환경차 보급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차는 이와함께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한 추억의 사진을 찾습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한 1년'이라는 주제로 시행되는 '추억의 사진 공모전'을 펼친다. 2일부터 29일까지 7월 한 달 동안 진행하며,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들 대상으로 한다.

이번 이벤트에 응모를 원하는 고객들은 개인 블로그나 페이스북, 동호회 등에 에 쏘나타 하이브리드 관련 추억이 담긴 사진을 올린 후 해당 URL 주소를 현대차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현대차는 아이디어 독창성, 주제 표현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수상자를 뽑아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우수상 10명에게는 3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장려상 89명에게는 1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8월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하이브리드 차종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지속적으로 현대차는 환경차 보급 확대에 앞장서는 한편, 친환경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차는 작년 6월부터 판매 개시한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2월 기존모델 보다 경제적인 보급형 모델 스마트(Smart)를 시장에 선보이고, '2012 여름 환경학교', '에코 포인트 보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