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제일제당, 젤 형태 '다시다 육수명가' 출시

육수 농축시킨 제품으로 신규시장 창출…조미료시장 확대 '기대'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7.02 09:43: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이 국내 최초로 젤 형태의 가정식 육수 제품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097950)은 화학적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고 가정에서 육수를 끓이는 방법 그대로 만들어 농축시킨 '다시다 육수명가'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다시다 육수명가' 2종.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시다 육수명가' 출시는 국내 최초 천연복합조미료 '다시다' 출시 37년만에 조미료가 아닌 젤 형태의 가정식 육수제품이라는 신규시장을 창출한 데 의미가 크다"며 "국, 찌개, 전골 등 국물 요리가 많은 한국식 요리에 새로운 '육수 맛내기' 바람을 이끌 것이다"고 밝혔다.

신제품 '다시다 육수명가'는 CJ제일제당의 R&D(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한 사골, 쇠고기, 채소 등을 5시간 이상 끓여 맛을 낸 육수를 젤 형태로 농축시킨 것이다. 1분간 물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돼 손쉽게 육수를 낼 수 있다.

특히, 1회 분량씩 낱개로 포장돼 사용과 보관이 편리하다. 맛도 '다시다 육수명가 사골'과 '다시다 육수명가 쇠고기' 등 2종으로 출시돼 기호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시다 육수명가' 출시 이후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과 시식행사 등을 진행해 2015년까지 300억원 매출 규모의 시장으로 키우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다시다' 브랜드는 조미료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시다'는 1975년 출시 이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변화를 거듭해왔다. 웰빙 트렌드에 맞춰 MSG, 핵산 등 7가지 인공적인 성분을 배제한 웰빙다시다 '자연재료 산들애'를 선보인데 이어, 지난해에는 100% 원물로만 만든 '100% 원물 산들애'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다시다 육수명가'를 통해 시장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