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자산운용 “삼성 그룹주 믿고 부자되세요”

‘삼성 그룹주 증권자투자신탁제1호(주식)’ 선보여

이수영 기자 기자  2012.06.29 10:53: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우리자산운용이 27일 시장에 선보인 ‘우리 삼성 그룹주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상품은 현재 거래소에 상장된 삼성전자 등 삼성 그룹 계열사 18개 종목에 투자한다.

시가총액 가중방식을 원칙으로 하고 각 종목별 시장상황, 업종전망, 재무구조 등을 고려해 투자 비중을 차별화해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삼성 그룹주에 속한 기업들은 대부분 시가총액 100위 이내에 드는 업종 대표주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 환경 속에서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리더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삼성은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에 주력해 5대 신수종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패러다임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삼성그룹의 5대 신수종 사업은 태양전지, 자동차용 2차전지, LED,바이오제약, 의료기기 등이다.

삼성그룹은 2020년까지 총 23조 3천억원을 투자해 매출 50조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삼성그룹주에 속한 계열사 중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정밀 화학, 삼성전자, 삼성테크원, 에스원 등이 기존의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며 신수종 사업의 본격화에 나설 계획이다.

우리자산운용 주식·알파운용본부 김학주 상무는 “세계 초우량 기업집단으로 성장하고 있는 삼성그룹에 투자해 적극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성장성이 높은 상품인 만큼 한층 강화된 자체 리서치조직을 잘 활용해 좋은 운용성과 추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상품 가입은 우리은행 전 지점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1599-50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