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탄2신도시] 우수한 조망권 '동탄롯데캐슬알바트로스'②

맘&키즈카페, 실내골프클럽 등 1000여평대 커뮤니티 구성

박지영 기자 기자  2012.06.27 18:52: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수도권 최대 규모 동탄2신도시가 오는 7월 동시분양에 들어간다. 이번 동시분양에서는 롯데·우남·호반·KCC·GS·모아종합건설 등이 총 5519가구를 선보인다. 건설사 단지별 특장점에 대해 알아봤다. 이번 순서는 롯데건설이다.

   
동탄롯데캐슬알바트로스 조감도.
동탄2신도시 A-28블록에 위치한 롯데건설의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지상 29층 16개동에 총 1416가구로 구성된 대규모 단지다. 특히 남쪽에 리베라 골프장이 위치해 일부 동에서는 조망권이 확보된다.

골프장 외에도 북측에 인접한 공원이용이 용이하며, 광역환승시설과도 인접해 광역버스·BRT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기흥 동탄IC와도 가까워 서울로 이동이 수월하며, KTX동탄역과 GTX가 들어서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눈길

무엇보다 동탄롯데캐슬알바트로스는 내 집에서 골프장 조망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단지 남측에 골프장(리베라C.C)을 접하고 있어 안방에서 그린경치를 누릴 수 있다.

‘골프’를 콘셉트로 한 공간설계도 눈길을 끈다. 골프장 마운딩 조성 기업을 적용해 마치 물결이 치는 듯한 지형을 만들었으며,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멀티유즈파크와 커뮤니티시설을 연계하기도 했다. 또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로즈가든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지 경사 지형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흐르는 자연형 실개천, 다양한 테마놀이터, 산책로(아웃코스, 인코스)등도 설계된다.

친환경 콘셉트는 입주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에도 적용된다.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클럽과 유아보육시설인 키즈클럽은 실내단차를 최소화했으며, 입주민을 위한 테라스카페와 실내놀이터, 캐슬 맘&키즈 카페도 설치된다.

이밖에 △피트니스클럽 △골프 △GX △사우나 등 실내스포츠시설에서부터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는 연회장 △게스트하우스 △남녀독서실 △스마트 홈오피스까지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갖추고 있다.

특히 이번 공급에서 유일한 중대형 대단지인 동탄롯데캐슬알바트로스는 1층과 팬트하우스의 경우 일반세대에 비해 천정고가 20cm 높아 보다 넓게 공간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