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금융, 대학생 금융교육 프로그램 입학식 가져

전국 대학생 70명, 한 달간 금융지식 연마

노현승 기자 기자  2012.06.25 09:25: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우리금융그룹(053000)은 대학생 대상의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우리금융프론티어스쿨’ 입학식을 25일 오전 회현동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실시했다.

국내 금융그룹이 주관하는 최초의 전문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 과정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전국의 대학생 70명을 대상으로 25일부터 7월20일까지 약 한 달간 실시된다.
   
우리금융그룹 이팔성 회장(사진 앞줄 중앙)과 임원들이 25일 회현동 본점에서 열린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 입학식에서 대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 과정은 금융산업 및 금융시장의 개요, 금융업권별 핵심기능 및 업무, 최근 금융경제 현안 및 거시경제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수준을 높이고 올바른 금융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를 맡고 있는 금융 전문가들과 금융산업 유관기관의 정책 담당자, 금융전문연구소의 연구원들이 강의를 담당해 금융산업과 금융시장에 대한 개관에서부터 글로벌 금융위기 등 최근 현안까지 금융 전반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금융권 취업전략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 대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우리금융 이팔성 회장은 이날 시행된 입학식에서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명실상부 국내 금유산업을 선도하는 미래 전문 금융 인력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국내 대표 금융그룹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