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표 사진작가 5인 '삼성 스마트카메라' 활용법은?

30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신진작가 5인의 실시간 사진전’

나원재 기자 기자  2012.06.22 15:35: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30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신진작가 5인의 실시간 사진전’을 진행한다.

이번 사진전은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의 일환으로, 감동의 순간을 찍고 바로 공유가 가능한 삼성스마트카메라의 콘셉트를 모티브로 해 삼성스마트카메라를 알리는 동시에 새로운 사진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본, 미국, 유럽, 한국 등 국제 사진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예술 사진가 백승우 작가를 비롯해 김가빈, 장석준, 박찬민, 정경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진작가 5인과 함께 하는 이번 사진전은 여행지에서 생긴 일, 도시 속 공간, 거리의 시간, 일상 속 감성사진, 강아지의 하루 등 5인 5색 , 5가지 테마로 진행 된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찍고 바로 공유가 가능한 삼성스마트카메라로 사진을 촬영 후 이메일 실시간 전송을 통해 삼성스마트카메라 마이크로 사이트(www.samsungsmartcamera.com)에서 실시간 전시가 가능하다.

또, 단순한 사진 감상을 넘어 사진의 감동을 많은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삼성스마트카메라 소셜그래퍼 페이스북(www.facebook.com/socialgraphers)에도 업로드 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신진작가 5인의 실시간 사진전’은 단순한 사진 감상을 넘어 사진의 감동을 많은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사진은 실시간 사진전 메인화면.
삼성전자에 따르면 실시간 사진전을 접한 네티즌들은 “실시간으로 작가들이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올려 기다리지 않고 바로 감상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아이디어 인 것 같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작가들의 멋진 사진을 바로 감상 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시간 사진전에 참가 중인 김가빈 작가는 “삼성 스마트카메라로 작업하는 동안 사진을 찍는 재미뿐 아니라, 바로 공유된 사진의 즉각적인 반응도 볼 수 있어서 더욱 즐거운 경험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실시간 사진전의 체험기회를 확대하고자 실시간 사진전 감상평 이벤트와 더불어, 추가적인 신진작가 참여 및 일반 스마트카메라 고객들에게도 사진전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