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복합문화공간,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더 비틀 프리뷰 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폭스바겐은 더 비틀 프리뷰 이벤트에서 더 비틀의 국내 4분기 출시 계획을 깜짝 소개했다. |
국내 출시에 앞서, 새롭게 탄생한 3세대 비틀의 매력을 대중에게 공개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전 초청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오리지널 비틀’에서부터 ‘뉴 비틀’을 거쳐 ‘더 비틀’에 이르기까지 비틀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영상과 함께 미디어 아티스트 김태은의 ‘비주얼 퍼포먼스’가 더해진 언베일링으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독일 팝 밴드 율리(Juli)의 내한 공연이 이어지면서 독일 감성 아이콘이 한 자리에 모인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현장에서는 더 비틀의 국내 출시 계획도 깜짝 소개됐다. 폭스바겐은 올 4분기에 3000만원 중후반 정도의 가격대로, 한국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비틀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자동차 문화를 제시한 모델로 존재 자체만으로도 자동차의 역사를 대변해왔다”며 “올 가을 한국에 소개될 더 비틀은 현대적이면서 역동적인 외관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넉넉한 공간 등을 바탕으로, ‘운전자의 감성을 대변하는 차’라는 가치를 선보이며, 앞으로의 자동차 역사를 새롭게 써나갈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오리지널의 귀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더 비틀은 전 세계 사람들이 뚜렷하게 기억하는 디자인을 가진 오리지널 비틀(Beetle)의 계보를 잇는 3세대 모델이다. 보다 다이내믹해진 스타일과 인체공학적 설계, 실용성, 퍼포먼스를 고루 갖추며 21세기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재탄생해, ‘21세기형 비틀(The 21st Century Beetle)’로 불리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