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센텀 푸르지오 '4가지 후끈 이유' 들여다보니…

85㎡이하 중소형에 다양한 조경 및 특화상품으로 인기몰이

박지영 기자 기자  2012.06.18 15:38: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지하 4층 지상 28층 규모의 아파트 6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될 부산 센텀 푸르지오 견본주택에 지난주 금‧토‧일 무려 2만여 방문객이 몰렸다, 왜일까. 대우건설은 이에 대해 크게 네 가지 이유를 들었다. 바로 싼 집값에 비해 편리한 부대시설, 여기에 쾌적한 주변환경과 편리한 교통시스템까지 무엇하나 빠지는 게 없다는 설명이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에 눈길이 쏠릴 수 밖에 없는 네가지 이유를 더욱 자세히 알아봤다.

   
웬만한 놀이동산 보다 대기하는 줄이 긴 부산 센텀 푸르지오 견본주택 방문객.
지난 15일 개관한 대우건설 부산 센텀 푸르지오 견본주택에 2만여 방문객이 몰렸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 하나가 있다. 바로 주변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 분양가는 84㎡를 기준, 3.3㎡당 평균 882만원. 이는 인근 연산 수영강 푸르지오 보다 3.3㎡당 38만원 싼 가격이다. 수영강 푸르지오는 동일 면적 기준 3.3㎡당 920만원이다.

다양한 주변 편의시설도 눈길을 끄는 데 한몫했다.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는 △백화점 △대형마트 △Bexco △영화의 전당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밀집돼 있어 부산서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다.

대우건설 홍보팀은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과정교(수영4호교)가 개통하면서 센텀시티의 풍부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지니고 있다”며 “이외에도 코스트코, 효성시티병원, 연제경찰서, 부산소방본부 등 생활기반시설들도 주변에 있기 때문에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뿐만 아니다. 쾌적한 주변환경과 편리한 교통시스템, 여기에 다양한 교육환경까지 부족함을 찾을 수 없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단지 주변으로 조성된 수영강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수영환경공원 등 수영강변 개발로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영강, 센텀시티 야경 및 장산을 바라볼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을 가지고 있다.

또 도시고속도로 망미램프 및 원동IC를 통한 도심외곽 이동이 편리하며, 수영4호교 개통으로 센텀시티 접근성이 향상됐다. 또한 좌수영로, 과정로, 고분로, 해운대로를 이용해 도심지내 이동 역시 편리하다.

자녀들을 위한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 인근에는 부산 외국어고, 부산 과학고 등 특목고가 위치해 있으며, 토현 중고교와 남일고교 등 일반고도 자리해 있다.
 
이밖에 대우건설은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 생활의 풍요로움을 더했다. 칠엽수로 조성된 산책로와 운동공간인 ‘힐링 포리스트’와 ‘유즈센터’ 외 휴게공간 ‘로맨스 가든’이 마련돼 있다.

입주자들의 편리성을 고려한 특화아이템 적용도 눈에 띈다. 우선 일반적으로 모든 가구에 원스톱 세탁건조실이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다양도실에서 세탁을 해 젖은 빨래를 발코니로 가져오는 기존 방식에서 번거로움을 없앤 것으로, 전면 발코니에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확장형을 선택할 경우에는 대형수납공간(팬트리룸)이, 별도 옵션선택 시 붙박이장이 제공된다.

한편, △59㎡ 48가구 △74㎡ 204가구 △84A㎡ 206가구 △84B㎡ 102가구 등 총 560가구로 구성될 예정인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 2순위 청약을 동시에 접수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