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모비스 '아름다운 동행, 함께 하는 가치발견'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글로벌 탑 5’ 방향성 제시

전훈식 기자 기자  2012.06.18 11:33: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모비스(012330)가 18일 지난 한 해 동안의 사회·환경·경제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2년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 보고서 ‘아름다운 동행, 함께 하는 가치 발견’을 발간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사회·환경·경제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아름다운 동행, 함께 하는 가치 발견’을 발간했다.
올해로 세 번째 발간된 현대모비스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지난 3년간 일궈온 지속가능경영 중점과제와 성취 결과를 보여주고, 미래의 발전을 이끌 인재 육성 전략과 핵심 기술력 개발을 통한 발전 등 ‘사람과 기술’ 중심의 지속가능 활동 현황을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이를 위해 고객·협력사·부품대리점·주주 및 투자자·임직원 등의 구성원들에게 설문조사와 인터뷰는 물론 자사 CEO를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목소리를 질의응답 형식으로 구성해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

이 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보고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임직원 현황 △환경성과(온실가스배출량·에너지 사용량 등) △고객(품질지수 및 고객만족도지수 현황) 등 부문별 성과에 대한 세부 데이터를 작성했다.

특히 이해관계자 중요성 평가 결과에 따라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연구협력 및 연구개발 투자활동 △친환경 저탄소 배출부품 개발 현황과 전사차원의 지원활동 현황 △전략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확대와 같은 핵심 주제를 선정해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 보고서 발간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삼정 KPMG의 검증을 받았으며, 글로벌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영문과 중문으로도 발간했다.

현대모비스 전호석 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친환경 부문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A/S부품사업 글로벌 마케팅 강화,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각종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이해관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2020 글로벌 탑(Global Top) 5’ 비전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과 이를 통해 창출된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성과 및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약속을 공유하고자 201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