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드사 저마다 '알뜰 휴가' 지원군 자처, 매력 살펴보니…

주머니 속 카드 매력 꼼꼼히 확인만 해도 휴가비용 절약

이지숙 기자 기자  2012.06.15 17:49: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본격적인 무더위 예고에 다가올 여름휴가를 본능적으로 느끼는 요즘, 남모를 고민이 점점 깊어진다. 휴가를 떠날 생각에 마음이 설레다가도 숙박시설과 피서지 인근 시설 이용료 부담이 발길을 붙잡기 때문이다. 이러한 마음을 모르는지 특수철을 노리는 유통업계 등은 유혹의 손길을 뻗기에 분주하다. 이 때문일까.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하는 카드사들의 유혹이 여간 달가운 게 아니다. 휴가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카드를 살펴봤다.

지난해 한 포털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평균 여름휴가 비용은 43만8000원으로 나타났다. 최근 매일같이 뛰는 기름 값 등을 더하면 휴가비는 입이 떡 벌어지는 수준까지 뛴다.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야 할 휴가철이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순간이다.

하지만 평소 갖고 있던 카드의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면 휴가철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휴가비 포인트로 쌓아 다시 쓰자

신한카드는 주유 서비스가 특화된 ‘신한 RPM PLATINUM#’를 추천했다. ‘신한 RPM PLATINUM#’은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100원을 적립해 준다.

   
'현대카드T3'는 Travel의 머리글자를 따온 여행 특화 카드로 다양한 업종에서 적립 및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차량 정비소 및 타이어샵과 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및 CJ오쇼핑 등 특별가맹점에서 전월 신판 이용실적에 따라 1%에서 최고 5%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전국 모든 일반가맹점에서도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0.2%에서 최고 2%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결제계좌를 신한금융투자의 CMA로 지정할 경우 신판이용금액의 0.2%,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 이용 시 해당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추가적립이 가능하다.

고품격 서비스도 담았다. 전국 주요 중심가의 주차장과 KTX 주요 역사 주차장에서 월 최대 3회까지 무료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천공항 주차 서비스를 월 3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40여개 호텔에서 식음료 및 객실 할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T3’을 휴가철 추천카드로 내놓았다. ‘현대카드T3’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 무료항공권 혜택에 M포인트까지 동시에 적립해주는 여행특화 카드다.

현대카드T3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대한항공 마일리지(1500원당 1마일)와 M포인트(0.5%)를 동시에 적립해준다. 프리비아 이용 시엔 국내ㆍ국제선 항공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현대카드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간 신용판매와 현금서비스 이용실적이 2000만원에 도달하면 국내선 동반자 무료항공권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 최고 15%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대카드T3로 국내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요금 전액결제 시엔 여행도중 발생하는 상해에 대해 최고 1억원까지 보상해주는 무료 해외여행 보함에 가입된다. 현대카드T3는 신용판매 이용금액에 따라 M포인트가 적립되며 쇼핑몰, 외식업체 등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카드 사용 시 적립되는 ‘플라이어 마일(Flyer Mile)’로 원하는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롯데 트래블패스(Travel Pass) 카드’를 선보였다. 플라이어 마일은 롯데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여행 특화 마일리지로 해외매출ㆍ전국 골프장ㆍ롯데면세점ㆍ롯데카드 여행서비스 및 롯데JTB에서 1500원당 2마일, 그 외 일반 가맹점에는 1마일이 적립된다.

적립된 마일로 롯데카드 여행서비스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기 때문에 항공사 선택이 자유로우며, 좌석승급, 여행서비스 상품 결제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KTX승차권 구매, 해외호텔 숙박 결제 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

또, 해외 대중교통 예약 및 할인, 국내 주요면세점 최고 15% 할인, 최고 5억원 보상의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최고 1000만원 해외구매물품 보상서비스 등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적립은 귀찮아, 바로 할인이 ‘최고’

KB국민카드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하고 할인한도와 할인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혜담카드’를 추천했다. 혜담카드의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장의 카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으며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기존에 선택했던 서비스를 빼고 다른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나SK카드가 제공하는 '스마트 여행서비스'는 항공권 본인 10% 할인은 물론 호텔무료 숙박, 렌터카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혜담카드의 라이프스타일 영역은 △여행 △주유 △병원ㆍ약국 △자동차 △쇼핑 △공연ㆍ영화 등 12개가 있으며 고객이 선택한 영역에서 카드 이용시 전원 이용실적에 따라 5~30%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삼성카드(029780)는 할인과 적립이 모두 제공되는 ‘삼성카드3’를 추천했다. 삼성카드3는 에버랜드, 이월드, 통도환타지아, 꿈돌이랜드 등에서 동반 1인 자용이용권을 제공하고 캐리비안베이, 통도아쿠아환타지아 동반 1인 입장권 6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여름 휴가철 가족, 친구, 연인 등과 나들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삼성카드 여행을 통해 항공권 예매시 국내선 5% 할인, 국제선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제선 항공권 예매 시에는 여행편의 서비스 및 위급상황시 긴급지원 받을 수 있는 에스트래블케어 서비스도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다. 삼성카드3의 프리미엄 버전인 삼성카드3 플러스는 발급 첫해 5만포인트 또는 대한항공 3000마일리지를 기본 제공하며 전년 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라 최대 10만포인트 또는 대한항공 5000마일리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SK카드는 최근 활발히 홍보중인 ‘클럽SK’를 여름휴가 맞춤카드로 추천했다. ‘클럽SK’는 생활밀착 할인 혜택과 SK멤버십을 카드 한 장에 모두 담은 통합할인카드다. 클럽SK는 SK그룹 멤버십 및 SK계열사 혜택 통합으로 풍성한 여행ㆍ쇼핑ㆍ외식 할인을 제공한다. T멤버십을 통해 쇼핑, 영화 등 290여개 제휴사에서 최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SK엔크린멤버십은 주유시 OK캐시백 포인트 적립, 렌터카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하나SK카드가 제공하는 여행특화 서비스 ‘스마트 여행서비스’는 해외항공권, 호텔, 패키지여행 상품 이용시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항공권 본인 10%할인은 물론 제주 특급호텔 무료 숙박 및 렌터카 우대, 전국 100개 펜션 최대 50% 할인, 20개 지정 콘도 2박 예약시 1박 무료 등 여름휴가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6개 전국 유명 온천 및 원터파크 이용시 최고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한탄강, 내린천, 동강, 경호강 등 4대 레프팅 제역에서도 5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시장에는 여행에 특화된 카드부터 통합카드까지 여름휴가철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카드가 출시돼 있는 상태”라며 “휴가지와 여행형태에 맞는 할인을 위해 전월실적 과 할인혜택 등을 꼼꼼히 챙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