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패킷디자인, 진화된 ‘라우트 익스플로러’ 국내 시장 공략

이동통신사·대기업·공공기관 겨냥 솔루션 중심 영업 체제 구축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6.14 14:27: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패킷디자인이 1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새로운 기능이 접목된 IP 라우트/트래픽 분석 툴 ‘라우트 익스플로러’ 솔루션을 공개하며,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패킷디자인 코리아 오형준 지사장은 “우리는 인터넷 프로토콜(IP) 라우팅 및 트래픽을 분석해 네트워크의 가용성과 관리 비용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네트워크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켜 높은 투자수익(ROI)을 고객에 제공한다”며 “이와 관련한 업계 최고의 라우팅과 트래픽을 분석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한다”고 말했다.

   
패킷디자인이 1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업그레이드된 ‘라우트 익스플로러’ 솔루션을 선보였다.
라우트 익스플로러는 네트워크 신뢰성을 높여 주는 기술이다. 네트워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는 라우팅 이벤트와 트렌드를 데이터베이스로 저장, 분석해 준다. 특히,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라우팅의 성능 문제를 예측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체 네트워크의 변화를 미리 점검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됐으며, 레이어 3 기반의 IP 라우트 상태를 트래킹할 수 있고, 이를 웹 기반으로 전체 네트워크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패킷디자인은 설명했다.

패킷디자인 코리아는 이번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IP 라우트/트래픽 분석 툴 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협력사 관계를 강화하고 모바일, 통신, 공공기관, 기업체 등 시장을 세분화해 솔루션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패킷디자인은 ‘라우트 익스플로러’ 기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SLA를 보장하고 IP/MPLS 네트워크 라우팅을 실시간 모니터링 해 성능을 분석하는 업계 유일의 네트워크 관리 툴의 모듈을 새롭게 출시했다.

패킷디자인의 글로벌 마케팅 알렉스 헨토른 이와네 부사장은 “라우트 익스플로러는 네트워크 문제 해결시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의 유지나 잠재적인 문제점을 감소시켜 효율성을 높여 준다”고 말했다.

이어 알렉스 헨토른 이와네 부사장은 “이런 솔루션의 장점을 극대화해 세계 IP 라우트/트래픽 분석 툴 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한국시장은 LTE, 모바일 브로드밴드, 비디오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IPv6 등 세계에서 인터넷 투자가 가장 활발하며, 기술과 서비스에 있어서도 글로벌을 지향하고 있어 잠재성이 크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