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샘표 "된장학교에서 우리아이 건강법 배워가세요"

건강한 식생활 정보공유 및 우리고유 식문화 계승 중요성 알려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6.14 09:27: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샘표(대표이사 박진선)가 아이장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샘표 된장학교' 6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장 캠페인은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져 있는 아이들에게 우리 음식 맛을 알려주고, 이를 통해 우리 전통 음식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익문화 캠페인이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된장학교는 매월 한 차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본사에서 열린다.

   
샘표가 우리 전통음식인 된장의 역사와 활용방법을 알려주는 된장학교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
된장학교는 총 2교시로 나눠 진행된다. 1교시에는 된장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와 우리 된장의 역사, 좋은 된장 고르는 방법, 생활 속의 된장 이야기 등 된장에 관한 이론 강의가 펼쳐진다. 2교시에는 직접 콩을 삶아 메주를 만드는 과정부터 장 담그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과 된장 요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체득할 수 있다. 

6월 된장학교는 오는 20일 열리며 된장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오는 17일까지 선착순 신청을 마감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참자가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샘표 홍보팀 이의선 과장은 "소아비만이나 아토피 등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에게 식생활은 무척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된장학교를 통해 우리 아이의 건강과 우리의 식문화를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