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금융그룹, 하나다린 사진 교실 성료

임혜현 기자 기자  2012.06.13 12:08: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금융그룹(086790)은 연세대 인지과학연구소와 함께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나 다린 어린이 사진교실’ 1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3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연세대 자원봉사 학생들과 일대일로 짝을 이뤄 기본적인 카메라 조작 방법을 배우고, 서로 찍고 찍히기를 하면서 서로간의 관계를 탐색하는 사회 체험교육도 포함해 진행됐다. 기간은 올 3월부터 6월12일까지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은 기본적인 사진교육 외에도 패션사진작가 양현모씨와 함께 전경과 배경을 이해하는 활동, 어두운 곳에서 손전등을 사용하여 빛으로 그림 그리기, 자신과 가족의 사진으로 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겼다고 하나금융그룹은 전했다.

하나금융그룹 임영호 부사장은 “다양성에 대해서 열린 시각으로 다문화 구성원들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자세가 현재 우리 사회에 필요한 과제이다”며,“사진 매체 교육을 통해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건강한 시각을 배우고, 자신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본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하나 다린 어린이 사진 교실’은 향후에도 다문화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기 대상자 모집은 오는 8월부터 하나금융그룹 모두다하나 홈페이지(www.hanacsr.com)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 중 대상자를 선정해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