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증권 HTS 온라인 트레이딩서비스 평가 '1위'

'고객사용편이성'에서 높은 점수…MTS 공격적인 마케팅 진행

이정하 기자 기자  2012.06.12 17:15: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성증권(016360·사장 김석)은 12일 금융기관 온라인서비스 평가전문 업체인 블래스트씨앤알(구, 스톡피아)이 발표한 2012년 상반기 증권사 온라인 트레이딩서비스 평가에서 'POP HTS'가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블래스트씨앤알은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5월 말까지 총 29개 증권사의 HTS를 평가했으며, 삼성증권의 종합점수는 89.03으로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2위와 3위는 각각 현대증권(003450)과 한국투자증권이 선정됐다.

이번 HTS 평가는 △트레이딩 △정보제공 △금융상품 고객지원 △UI디자인(고객사용편이성) 등 크게 4개 부문에 걸쳐 이뤄졌다. 삼성증권은 'UI디자인' 부분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시황에 대처하기 위해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화면과 원스탑 기능 등 고객 지향형 UI를 지속적으로 보강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최근 거래가 급격히 늘고 있는 모바일트레이딩(MTS) 채널도 수수료 경쟁 대신 음원서비스, 골프부킹 서비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갖추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