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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민원콜센터, 각 지자체 '벤치마킹' 줄이어

화성, 운영 노하우·지방세 등 시스템 연계현황 접목해

이혜민 기자 기자  2012.06.08 15: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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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지난달 안산시장 방문에 이어 화성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10명이 고양시 민원 콜센터의 성공 노하우를 배우고자 지난 5일 방문했다.

   
채인석 화성시장 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10명이 고양시 민원콜센터의 성공 노하우를 듣고 있다.

이번 방문은 채인석 화성시장 등 10명이 고양시 민원콜센터 운영 노하우 및 지방세 등 시스템 연계현황을 화성시에 접목키로 했다.

김기선 고양시 민원콜센터 팀장의 현황 설명으로 진행된 자리에는 최성 고양시장도 참석해 참석자 및 전체 콜센터 상담사들에게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설명회와 시설 라운딩을 끝낸 자리에서 “고양시 민원콜센터가 모범답안이다”며 “앞으로 화성시 콜센터도 고양시 운영 시스템을 모델로 시민들을 위해 새롭게 바꿔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2008년 개소이래,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콜센터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우수 콜센터로 4연패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