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우증권 “젊은 사회적기업가 응원합니다”

청년사회적기업가 ‘JUMP0-UP 프로젝트’ 지원 MOU

이수영 기자 기자  2012.06.08 14:12: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DB대우증권(006800)은 청년창업기업이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사회적기업가 Jump-Up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김재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KDB대우증권 허성우 전무, 황선희 사회적기업경기재단 이사장(왼쪽부터)이 8일 KDB대우증권 본사에서 ‘청년사회적기업가 Jump Up 프로젝트’ 지원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경기재단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조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창업 후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청년창업기업 중 서류전형을 통해 10개의 성장성 있는 기업을 선별해 마케팅(MKT), 기술개발(R&D), 디자인(Design), 기타(Other)로 구분해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1억1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KDB대우증권 허성우 전무는 “이번 프로젝트는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청년기업가들을 앞으로 대한민국의 사회적 기업을 이끌 리더로 성장시킬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DB대우증권은 지난해에도 사회적 기업 운영을 돕기 위해 3억원의 기부금을 출연했다. 또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세상고쳐쓰기 1편’을 출간했으며 이번에 선정되는 10개 청년기업팀을 포함한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세상고쳐쓰기 2편’을 발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