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신대 송경용 실장, 해남고에 1000만원 장학금 기부

"후배들 큰 꿈 품고 글로벌 인재 되길…"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6.04 23:42:16

기사프린트

   
동신대 송경용 대외협력실장이 장학금 1천만원을 모교인 해남고에 기부하겠다는 약정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프라임경제] 동신대학교 송경용 대외협력실장(관광경영학과 교수)이 최근 모교인 해남고등학교에서 제1회 명사초청 특강 강연자로 초청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송 실장은 최근 해남고 초청으로 모교를 방문해 ‘목표가 있는 사람은 성공하는 미래가 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고향 후배들이 외국에 나가 넓은 시야로 큰 꿈을 품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게 돕는데 일조하고 싶다”며 해남고 조태형 교장과 함께 글로벌 인재육성 지원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약정에 따라 송 실장은 해남고등학교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해외 체험 캠프 프로그램에 지난해 3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 300만원, 내년에 400만원 등 총 100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금은 해남고 출신 우수 학생 가운데 해외 체험 캠프 참여자로 선발되고도 가정 형편이 어려워 자기부담금을 마련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송 실장은 “고향의 후배들이 원대한 꿈을 품고 목표를 향해 매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해가겠다”면서 “선배들의 도움을 받은 후배들이 먼 훗날 자신의 후배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 이 같은 릴레이 기부가 확산돼 우리 사회에 기부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 실장은 지난 5월 중순에도 광주지역 소년소녀 가장들을 동신대로 초청, 캠퍼스 투어 특강을 했으며 대한적십자사 후원회원 모집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유중근 대한적십자사 총재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