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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복장으로 민원업무를 보고 있는 직원의 모습이다. |
군은 6월1일부터 민원실 직원 60여 명이 근무복을 착용해 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인 쉼터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민원인 쉼터에는 신문과 양서를 구비하고 보청기와 혈압측정기, 확대경을 비치해 민원업무를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친절과 만족도 개선을 위해 6월 1달 동안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실시, 평가내용을 분석해 이후 민원업무처리의 신속성, 만족도 등을 향상시켜나가는 자료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은 물론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위해 민원도우미제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더욱 노력하는 민원실이 되기 위해 근무복 착용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