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토요타전시장서 이니셜D 'AE86' 만나다

3가지 특별 전시존으로 다양한 '체험의 장' 기대

전훈식 기자 기자  2012.05.31 14:04: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토요타는 내달 말까지 서울·경기 지역 전시장에서 만화 ‘이니셜D’에 등장하는 ‘AE 86’을 특별 전시하는 ‘AREA 86’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토요타는 토요타86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만화 ‘이니셜D’ 속 ‘AE 86’을 특별 전시한다.
‘AREA 86’은 초경량 후륜구동 스포츠카 ‘토요타 86’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강남 △서초 △용산 △분당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토요타 86’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드라이빙 및 레이싱 욕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충족시키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고객들은 이번 행사 기간 △토요타 86 전시존 △‘이니셜D’에 등장하는 스포츠카를 만나볼 수 있는 ‘AE 86 전시존’ △이니셜D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86 게임존 등 3가지의 특별 전시 존을 만날 수 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만화 속에 등장하는 차를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레이싱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AE 86’ 정신을 계승한 ‘토요타 86’이 국내에서 새로운 모터스포츠 문화를 창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만화 이니셜D는 토요타 구형 스포츠카 ‘AE 86’을 소재로 카레이싱 세계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일본의 대표적인 레이싱 만화로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