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리아나, 자외선·적외선 동시차단 특허 취득

국내 최초로 열노화·광노화 예방 신기술 특허 받아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5.30 13:38: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코리아나화장품이 자외선과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신기술 화장품 'UV-IR BLOCK(유브이아이알블록)'을 개발, 특허(특허번호 10-1148427-0000)를 취득했다. 

   
라비다 선솔루션 데일리&레포츠.
신기술 'UV-IR BLOCK(유브이아이알블록)'은 태양빛(자외선)에 의한 광노화 뿐만 아니라 태양열(근적외선)에 의한 열노화를 차단하는 것으로 근적외선에 의한 노화를 방어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흡수, 산란, 반사 원리를 이용해 피부 광노화의 원인인 적외선을 반사한다. 또 자외선은 흡수 및 산란시킨다. 환경적인 문제도 고려,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dry coating system이란 코팅 방법으로 만들었다.

이 신소재를 사용하면 제형에 의한 일시적인 피부온도 감소가 되는 기존 화장품과 달리 지속적인 적외선 차단으로 피부온도 상승을 억제한다. 뿐만 아니라 적외선 열에 의한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 피부 보습 효과도 있다. 자외선 차단 상승 효과로 여러번 덧바르지 않아도 자외선 차단효과를 유지한다.

코리아나화장품 기술연구소 이건국소장은 "해외 많은 과학자들의 연구결과로 인해 열노화 방지에 대한 제품 및 소재 개발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특허권 확보는 열노화 방지에 대한 기술력 및 경쟁력으로 선블록 시장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소장은 "UV-IR BLOCK 신원료의 수출도 일본 등 화장품 선진국에 활발하게 진행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