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위컴즈,USB미니어항 ‘컴피쉬’ 예약판매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1.16 09:09: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위컴즈(조익현, 송광선 공동대표, http://www.wecoms.co.kr, http://www.comfish.co.kr)는 세계 최초의 USB미니어항 '컴피쉬(COMFISH, 가격 4만9천원, 부가세 포함)'를 16일부터 1주일간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컴피쉬는 수족관과 필수 부속기구인 산소공급기, 온도조절기, 조명기 등을 IT기술을 응용해 어항 내에 초소형으로 집적시킨 미니어항이다. 수족관의 크기를 축소하면서도 물고기가 살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어항 바닥에 내장된 각종 기기들을 USB단자로 컴퓨터에 연결해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컴퓨터를 이용한 어항관리시스템’으로 특허출원도 완료했다.

 컴피쉬는 살아있는 자연생물이 주는 정서적 효과 등으로 사무직 회사원, 컴퓨터를 사용이 많은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청소년 교육용 등 폭넓은 층에 쓰일 수 있다. 게다가 작은 크기와 조명기 때문에 인테리어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로, 다나와, 파코즈, 얼리어답터, 바이킹, 버즈, 베타뉴스, 메니안닷컴 등 일부 얼리어답터 사이트에서 제품의 내용과 사진을 공개 미리 사용자의 반응을 본 결과, 폭발적인 리플 수가 달리면서 구매 요청이 쇄도 이번에 예약판매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번 첫 예약판매 행사에서는 1000개 한정수량으로 정가(49,000원)의 20% 할인된 3만9천원(부가세 포함)의 특별가격에 판매하며, 구매자 전원에게 어항 물 갈이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뜰채’도 증정한다. 제품 색상은 파랑(300대), 빨강(200대), 은색(100대), 금색(400대)로 4가지 종류.

 전문유통사인 유아이커머스(대표 송주영)가 담당하게 될 이번 예약판매는 G마켓(http://www.gmarket.co.kr)과 옥션(http://www.auction.co.kr)에서 접수하며 예약판매 종료 후 즉시 배송을 실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