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금융그룹(105560)은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한화건설, 코오롱글로텍, 쌍방울 등 우수기업 260여 곳이 참여해 총 2000여명의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에 나섰으며, 경북공업고등학교 등 전국 100여개 특성화고 재학생 3000여명과 수도방위사령부 소속 등 전역(예정)장병 3000여명을 포함한 구직자 1만5000여명이 참가했다.
![]() |
||
성황을 이룬 201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현장. |
이날 개막식에는 김황식 국무총리,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KB금융 어윤대 회장, 국민은행 민병덕 행장, 김응권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이용걸 국방부 차관, 무역협회 한덕수 회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송영중 이사장,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김이환 부회장 등 주요인사들도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최적화된 일자리와 일손을 찾을 수 있도록 대상별 맞춤별 채용관으로 구분해 운영한 것이 특징이다.
금융권 고졸채용의 물꼬를 텄던 '특성화고 채용관' 초대졸 이상의 청년구직자를 위한 '신입채용관'과 재취업자, 전역(예정)장병, 베이비부머 등을 대상으로 한 '경력채용관' 및 중동국가 등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운영하는 '해외채용관' 등 4개관이 운영됐다.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은 △구직자 심층 취업컨설팅(총 22명의 취업컨설턴트 배치) △모의 면접 체험관 △성공 CEO 초청특강 △모의면접 체험관 △지문 인·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아이패드 커리커쳐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최근의 채용 트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KB금융 어윤대 회장은 "지난해 1월 출범한 일자리연결프로젝트인 KB굿잡이 3만8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국민의 상생 발전에 힘을 보태왔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취업박람회 개최는 물론, 다양하고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