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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홈에서 빛난 르노삼성, 국내 전기차 사업 ‘선도’

[부산모터쇼2012] SM3 Z.E. 및 관련 기술 소개…성장가능성, 효과적으로 ‘표출’

부산= 이용석 기자 기자  2012.05.25 09: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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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르노삼성이 24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6월3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 ‘EV 리더십 & 미래(Leadership & Future)’를 주제로100% 순수 전기차 ‘SM3 Z.E.’를 공개하며, 향후 브랜드 비전을 제시했다.

르노삼성 전시관은 성장 잠재력과 친환경 에너지를 상징하는 빙하와 오로라를 모티브로 전시관을 구성해 전기차 사업의 선도업체로서의 이미지와 성장가능성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르노삼성의 이번 부산모터쇼 메인 차량인 ‘SM3 Z.E.’는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무공해 전기차로, 2013년부터 부산공장에서 본격적으로 양산될 계획이다.

특히 르노삼성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무공해 전기차인 ‘SM3 Z.E.’를 메인 전시차량으로 선보였다.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SM3 Z.E.’는 2013년부터 부산공장에서 본격적으로 양산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충전설비 △배터리 및 MIV(Mobile in Vehicle) △P2C(Phone to Car) 등 전기차 관련 첨단 기술을 소개하면서 변화될 자동차 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했다.

르노삼성은 이와 함께 △패셔너블 크로스오버 컨셉카 ‘캡처(CAPTUR)’ △르노그룹의 첨단 기술 집약체 ‘F1 머신’ △슈퍼레이스(온로드 카레이싱 대회)에 참가할 ‘SM3 2.0 터보(Turbo)레이싱 카’도 전시했다. 여기에 양산 라인업(SM3·SM5·SM7·QM5)을 블랙 & 화이트 콘셉트로 새롭게 디자인함으로써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제시했다.

   
부산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 르노삼성은 자사의 비전을 관람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아이템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르노삼성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르노삼성이 기반을 두고 있는 부산에서 그 동안 구축한 핵심 가치와 미래를 위한 비전을 관람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아이템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르노삼성은 모터쇼 기간 동안 관람객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한다. 퓨전 국악 퍼포먼스 그룹 ‘소리아’는 대형 LED 화면의 화려한 영상을 배경으로 매일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전기차의 이해를 돕기 위한 퀴즈 게임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