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百 광주점, 다문화가정 집수리 봉사활동 전개

사랑나눔 희망나눔’러브하우스 204년 1호점 이어 9호점 탄생

김성태 기자 기자  2012.05.23 15:48: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23일 사랑나눔 희망나눔 ‘롯데 러브하우스’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소외된 이웃의 보금자리를 새롭게 고쳐주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인 롯데 러브하우스는 2004년에 1호점으로 시작해 올해 9호점이 탄생한다.

롯데 러브하우스 9호점 대상자는 일본에서 온 아케미씨댁으로 동구 서석동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이다. 12평 남짓한 집에 아케미씨 부부와 아이들 3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천정 방수와 전기작업 또한 누전의 위험으로 공사가 시급한 상황이었고, 안방 및 아이들방 벽면 쪽 틈새가 심하게 벌어져 있어 보수작업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빛고을 나눔봉사단원은 전체적인 내부청소를 하고 벽지도배와 장판교체, 씽크대교체, 대문교체 및 시트지 작업 효율적인 수납을 위한 수납공간 제작, 출입문 제작 등 기구 구입 등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지원팀 정상철 팀장은 4월 초부터 사전답사를 통해 공사범위를 정하고 내부인테리어 설치 및 제작으로 철저한 계획 아래 욕실 설치, 화장실 양변기 설치, 싱크대 철거, 집기류 이동 등을 실시했고, 추가적으로 싱크대를 설치하고 도배 및 장판, 집기 정리 및 청소로 마무리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류민열 점장은 “앞으로 그늘진 곳에 빛과 희망을 주는 참 봉사를 펼쳐 나갈 것”이라며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정이 살아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