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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 970, 국내시장서 첫 출시

명품 모니터 입지 굳히기 돌입, 6년 연속 세계시장 1위 달성 목표

나원재 기자 기자  2012.05.22 14:4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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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가 화질과 디자인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 970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CES201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는 스마트 모니터 970을 한국시장에 이어 미국, 프랑스, 독일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해 명품 모니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6년 연속 세계 모니터 시장 1위’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정확한 색 구현과 선명한 화질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은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작가뿐만 아니라 전문가급 모니터를 원하는 일반 소비자를 목표로 출시됐다.

최고급 모니터다운 삼성 고유의 ‘색상 보정(Color Calibration)’ 기술인 ‘내추럴 컬러 엑스퍼트(Natural Color Expert)’를 적용해 패널의 성능을 극대화 하고 정확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소비자는 자연색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최종 생산단계에서도 각 제품 별 일대일 색상 보정 작업을 통해 최적의 화질 상태로 조정하고, 제품과 함께 색상 보정 확인서를 제공해 보정값에 대한 결과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 970을 소개하고 있다.
또, 삼성의 최고급 광시야각 패널인 ‘PLS(Plane Line Switching)’ 패널을 사용해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확보하고, 720p HD 화질보다 4배 선명한 2560×1440(QHD:Quad High-Definition)의 초고해상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스마트 폰의 동영상을 모니터로 시청할 수 있는 ‘MHL(Mobile High Definition Link)’ 기능과 2채널의 고품질 스테레오 스피커가 기본 탑재되어 스마트 폰의 동영상을 큰 화면과 풍부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현대 건축물에서 영감 얻은 미니멀리즘 디자인

삼성전자는 스마트 모니터 970에 대해 외관은 메탈 느낌을 주는 소재와 전면에 사용된 ‘강화 크리스탈 클리어 글래스(Crystal Clear Glass)’가 조화를 이뤄 맑고 투명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베젤과 화면 사이의 경계를 없애 세련된 단순함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또, PC나 주변기기와 연결하는 단자 포트를 스탠드 아래로 설계해 복잡한 케이블이 보이지 않도록 단순함을 강조하고 높이 솟은 마천루에서 영감을 받은 직선형 알루미늄 스탠드는 구조적으로 안정적이면서 세련된 아름다움을 보여 준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은 백화점, 디지털프라자 등 프리미엄 매장에서 판매되며 3년 무상 A/S를 보장함으로써 구매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신뢰감을 준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장 김정환 전무는 “삼성 프리미엄 모니터 970은 화질과 디자인에서 다른 모니터 제품을 뛰어넘은 최고급 명품 모니터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와 6년 연속 세계 모니터 시장 1위 달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970은 27인치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3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