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트레이드증권 “랩어카운트 수익과 펀드 안정성 다 욕심난다면?”

M-TREE 랩-Active 자산배분형 선보여, 최소 1000만원부터 가입가능

이수영 기자 기자  2012.05.21 09:47: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트레이드증권(078020)은 펀드와 랩어카운트의 강점을 접목시킨 ‘M-TREE 랩-Active 자산배분형’을 21일 시장에 선보인다. ‘M-TREE 랩-Active 자산배분형’은 펀드와 랩 어카운트 서비스의 장점을 모은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토로 하고 있다.

주식에만 의존하는 기존 자문형 랩어카운트와 달리 랩의 수익성과 펀드 분산투자의 안정성을 결합한 맞춤형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펀드와 단기금융자산, ETF를 운용대상으로 한다.

상품은 전문가에 의한 펀드선정과 액티브(Active) 운용으로 ‘시장수익률+α’의 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이트레이드증권 랩운용 전문가가 엄선된 펀드를 설정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적합한 펀드로 교체 운용하는 본사운용형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다양한 전략수립을 통해 운용되며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가 특징이다.

또 최소가입금액 1000만원으로 기존 랩어카운트의 높은 가입금액 때문에 망설였거나 여러 펀드에 가입을 원하지만 선택과 시기 판단이 망설여지는 투자자에게 적당하다고 이트레이드증권 측은 설명했다.

고객자산운용팀 이우철 팀장은 “지난해 4월 코스피지수가 2200선을 돌파한 후 불과 5개월 만에 1600선까지 하락한 뒤 지난 1월 다시 1960선까지 회복한 이후 급락하는 등 최근 시장의 변동성은 리스크관리와 분산투자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있다”며 “변동성이 확대되는 시장 환경에서 대응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가입은 이트레이드증권 PB센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각 PB센터 또는 이트레이드증권 고객자산운용팀 전화 02-3779-8877을 이용하면 된다.